읽기전 잠깐만!!
해당 글의 오타나 잘못된 점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글에 존재하는 2개의 서버는 페이퍼 서버입니다
0. velocity는 무언인가?
velocity는 프록시서버를 열어주는 서버 프로그램이죠!
그럼 무슨 용도일까? 그리고 어떻게 사용될까?라고 하실 겁니다!
우리는 프록시 서버를 많이 왔을 겁니다! 바로 서버 대기열이죠!
프록시를 이용한 서버 접속은 이렇게 처리됩니다!
USER -> PROXY -> SERVER
그래서 PROXY서버에서 플레이러들이 대기를 하고 접속을 하는 거죠!
이렇게 하면 또한 위와 같은 원리로 한 서버를 여러 서버와 접속되게 할 수 있죠
LOBBY : "lobby.example.com"
GAME : "game.example.com"
위와 같이 할 수 있죠!
그럼 이제 사용법을 보러 가봅시다
1. 준비하기!
velocity도 일반 서버와 여는 법과 같습니다!
혹시 모르신다면 이전 서버 강좌글을 확인해 주세요!
아래에서 서버 버킷을 다운로드해주시고!
1. 프록시 서버 설정을 해보자
저는 이렇게 2개의 서버와 proxy서버를 준비했습니다
일단 proxy서버를 설정하겠습니다!
서버를 열면 velocity.toml 파일이 생깁니다!
그럼 이제 확인해보겠습니다!
파일은 노트패트(메모장)으로 여면 됩니다!
bind = "0.0.0.0:25577"
이 있는데 이게 proxy 서버 주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5577 포트로 열리는 건데 신경 안 써도 될 겁니다!
player-info-forwarding-mode = "none"
이 있는데 이걸 none -> modern으로 써주세요!
1.12.2 버전 이하는 legacy입니다
[servers]
# Configure your servers here. Each key represents the server's name, and the value
# represents the IP address of the server to connect to.
lobby = "아이피:포트"
game = "아이피:포트"
# In what order we should try servers when a player logs in or is kicked from a server.
try = [
"lobby", "game"
]
설명을 하자면 lobby와 game에 서버 주소를 등록하고 try는 등록한 서버로 서버 접속을 시도합니다!
try에 lobby만 있으면 lobby 서버만 접속이 되겠죠!
서버 하나만 연결하시면 한 개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forced-hosts]는 저도 모르겠어서 패스!
나머지 설정은 설정을 안 해도 괜찮습니다!
2. 버킷 서버 설정
일단 서버에서
server.properties에 online-mode = false로 해주세요!
그다음 서버에서 config -> paper-global.yml을 열어주세요!
노트패드로여!
그러면 내용 중
proxies:
bungee-cord:
online-mode: true
proxy-protocol: false
velocity:
enabled: fasle
online-mode: false
secret:
가있을 겁니다! 일단 enabled : true 로해주고 secret: 코드 로 해주면 됩니다 코드는 프록시 서버에 forwarding.secret
내에 있는 코드를 쓰면 됩니다!
그 이후 2개의 서버를 열어보세요!
여기서 까지 이해가 안 되거나 오류가 생기면 아래 글을 확인해 보세요!
3. 결과
저는 proxy 1개와 마크 서버 2개를 열어 봤습니다!
저는 이렇게 됐습니다! 그리고 프록시서버가 아닌 일반 서버를 접속하려 하면
이렇게 돼버리죠!
velocity서버로 접속하라네요!
그리고 proxy서버에 접속하면!
잘 접속이 되고 메시지도 잘 뜹니다!
이렇게 해놓고 2개의 서버를 프록시로 하면 1번은 본섭 2번은 비상서버 이런 식으로 쓰면 좋겠고
아니면 대기열 기능정도로 할 수있겠내요!
너무 글이 길어진 거 같지만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