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만약 세 번째 최적화 편을 보지 않았을 경우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파일 수정하기
서버파일 -> server.properties 파일을 메모장 앱 혹은 VSC, Notepad++를 사용하여 연후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Server.properties 설정 목록
(주요 설정은★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accepts-transfers (1.20.5+)
transfer 명령어를 통하여 서버 접속을 허용합니다(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 allow-flight
관리자 혹은 관전자가 아닌 플레이어의 비행 여부(기본 값 : fals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allow-nether
네더로 이동하는것을 허용할지의 여부(기본 값: tru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broadcast-console-to-ops
콘솔의 명령어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할지의 여부(기본 값: tru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broadcast-rcon-to-ops
rcon 콘솔의 명령어릐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할지의 여부(기본 값 : tru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 difficulty
서버의 기본 난이도를 설정(기본 값 : easy)
설정 가능한 값:
peaceful - 평화로움
easy - 쉬움
normal - 보통
hard - 어려움
★ enable-command-block
서버에서 커맨드 블럭을 사용할지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jmx-monitoring
JMX을 통한 모니터링 가능 여부(기본 값: false) (서버 상태를 조회할수 있게 됨)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query
GameSpy4 프로토콜 허용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rcon
원격에서 서버 콘솔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할지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 enforce-secure-profile
보안 프로파일 강제 여부, 만약 해당 값을 false로 설정 시 인증되지 않은 유저(복돌 유저)가 서버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값 : tru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force-whitelist
whitelist를 강제로 적용할지의 여부
만약 해당 값을 true로 설정 시 whitelist를 변경하여도 서버를 재시작 혹은 reload 하지 않을 시 적용이 되지 않는다
(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tity-broadcast-range-percentage
클라이언트에게 엔티티가 랜더링 되는 거리(기본값 : 100)
설정 가능한 값: 정수(0 ~ 1000)
마지막 인사
길지만 이런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는 더 멋진 글과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의 저작권 관련 내용
(블로그 글을 퍼가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의 블로그 링크를 꼭 남겨주세요!)
※중요※
만약 세 번째 최적화 편을 보지 않았을 경우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파일 수정하기
서버파일 -> server.properties 파일을 메모장 앱 혹은 VSC, Notepad++를 사용하여 연후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Server.properties 설정 목록
(주요 설정은★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accepts-transfers (1.20.5+)
transfer 명령어를 통하여 서버 접속을 허용합니다(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 allow-flight
관리자 혹은 관전자가 아닌 플레이어의 비행 여부(기본 값 : fals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allow-nether
네더로 이동하는것을 허용할지의 여부(기본 값: tru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broadcast-console-to-ops
콘솔의 명령어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할지의 여부(기본 값: tru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broadcast-rcon-to-ops
rcon 콘솔의 명령어릐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할지의 여부(기본 값 : tru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 difficulty
서버의 기본 난이도를 설정(기본 값 : easy)
설정 가능한 값:
peaceful - 평화로움
easy - 쉬움
normal - 보통
hard - 어려움
★ enable-command-block
서버에서 커맨드 블럭을 사용할지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jmx-monitoring
JMX을 통한 모니터링 가능 여부(기본 값: false) (서버 상태를 조회할수 있게 됨)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query
GameSpy4 프로토콜 허용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rcon
원격에서 서버 콘솔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할지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 enforce-secure-profile
보안 프로파일 강제 여부, 만약 해당 값을 false로 설정 시 인증되지 않은 유저(복돌 유저)가 서버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값 : tru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force-whitelist
whitelist를 강제로 적용할지의 여부
만약 해당 값을 true로 설정 시 whitelist를 변경하여도 서버를 재시작 혹은 reload 하지 않을 시 적용이 되지 않는다
(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tity-broadcast-range-percentage
클라이언트에게 엔티티가 랜더링 되는 거리(기본값 : 100)
설정 가능한 값: 정수(0 ~ 1000)
마지막 인사
길지만 이런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는 더 멋진 글과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의 저작권 관련 내용
(블로그 글을 퍼가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의 블로그 링크를 꼭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