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만약 세 번째 최적화 편을 보지 않았을 경우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파일 수정하기

서버파일 -> server.properties 파일을 메모장 앱 혹은 VSC, Notepad++를 사용하여 연후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Server.properties 설정 목록

(주요 설정은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accepts-transfers (1.20.5+)

transfer 명령어를 통하여 서버 접속을 허용합니다(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 allow-flight

관리자 혹은 관전자가 아닌 플레이어의 비행 여부(기본 값 : fals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allow-nether

네더로 이동하는것을 허용할지의 여부(기본 값: tru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broadcast-console-to-ops

콘솔의 명령어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할지의 여부(기본 값: true)
설정 가능한 값 : true/false


broadcast-rcon-to-ops

rcon 콘솔의 명령어릐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할지의 여부(기본 값 : tru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 difficulty

서버의 기본 난이도를 설정(기본 값 : easy)
설정 가능한 값:
peaceful - 평화로움
easy - 쉬움
normal - 보통
hard - 어려움


★ enable-command-block

서버에서 커맨드 블럭을 사용할지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jmx-monitoring

JMX을 통한 모니터링 가능 여부(기본 값: false) (서버 상태를 조회할수 있게 됨)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query 

GameSpy4 프로토콜 허용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able-rcon

원격에서 서버 콘솔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할지 여부(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 enforce-secure-profile

보안 프로파일 강제 여부, 만약 해당 값을 false로 설정 시 인증되지 않은 유저(복돌 유저)가 서버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값 : tru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force-whitelist

whitelist를 강제로 적용할지의 여부
만약 해당 값을 true로 설정 시 whitelist를 변경하여도 서버를 재시작 혹은 reload 하지 않을 시 적용이 되지 않는다
(기본 값: false)
설정 가능한 값: true/false


entity-broadcast-range-percentage

클라이언트에게 엔티티가 랜더링 되는 거리(기본값 : 100)
설정 가능한 값: 정수(0 ~ 1000)


마지막 인사

길지만 이런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는 더 멋진 글과 유익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의 저작권 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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